잡다/쓸만하다

구글 애드센스( google adsense)에서 사용하는 단어를 알아보자

크아오크아 2023. 2. 4. 18:35
728x90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로고
구글 애드센스 로고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는 블로그 사용자들이 그들의 온라인 콘텐츠로부터 돈을 벌 수 있게 해주는 인기 있는 광고 플랫폼이다. 애드센스는 블로그 글을 보는 사람들이 블로그에 표시된 광고를 클릭하면 광고주들이 그에 대한 비용을 지불하는 방법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 들어가면 실시간으로 수익이 얼마나 되는지 확인 할 수 있다. 다만,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는 평소에는 잘 사용하지 않는 생소한 단어들이 많이 나열되어 있다. 콘텐츠 작성에 대한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각 단어들이 어떤 뜻을 나타내는지를 잘 알고 이를 잘 활용해야 한다. 

 

구글 애드센스 화면
구글 애드센스 화면

 

1. 예상 수익(expected revenue)

구글 애드센스의 예상 수익은 프로그램을 통해 블로그에 광고를 표시하여 얻을 수 있는 예상 금액을 말한다. 이 금액은 블로그 글에 표시되는 광고의 페이지 뷰 수, 노출 수 및 클릭당 비용(CPC)와 같은 요소를 기반으로 계산된다. 예상 수익은 단지 추정치일 뿐이며 여러 변수 및 요인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2. 페이지뷰(pageview)

구글 애드센스의 페이지뷰는 사용자가 애드센스 광고를 포함한 컨텐츠의 페이지를 본 횟수를 나타낸다. 블로그의 트래픽을 측정하는 데 사용되는 방법이며, 애드센스를 통해 블로그에 광고를 표시하여 얻을 수 있는 수익을 결정하는 데 중요한 요소이다. 블로그의 페이지뷰 횟수가 많아질수록 광고를 많이 클릭할 가능성이 높아지며, 이는 곧 더 많은 애드센스 수익을 나타낸다.

 

3. 노출수(impressions)

구글 애드센스의 노출수는 블로그에 광고가 표시된 횟수를 나타낸다. 이것은 광고주의 광고가 보는 사람으로부터 받은 노출 정도를 측정한 것으로 노출 및 클릭수에 따라 광고주들이 돈을 지불하기 때문에 노출 횟수는 애드센스의 광고 수입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다.  

 

4. 클릭수(number of click)

구글 애드센스의 클릭수는 사용자가 블로그에 표시된 광고 중 어느 하나를 클릭한 총 횟수를 나타낸다. 이것은 광고에 대한 사용자 참여의 척도이며, 애드센스에서 광고 수익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클릭 한 번으로 계산된다. 이 때문에 클릭수를 늘리기 위해 본인이나 지인을 통해 클릭을 강제로 유도하는 "무효클릭"을 통해 수익을 높일 수는 있지만 구글에서는 이러한 사용자들의 계정을 일정 기간 동안 정지 시키거나 심지어는 영구 정지를 시키는 등의 조치를 취하고 있다.  

 

5. CPC(Cost Per Click)

구글 애드센스의 CPC는 광고주들이 광고 클릭에 대한 비용을 지불하기 위해 사용하는 요소이다. 이것은 온라인 광고에 사용되는 일반적인 항목인데, 광고주들이 단순히 광고를 표시하는 것보다는 실제 클릭에 대해서만 광고비를 지불하는 것을 의미한다.

 

구글 애드센스에서 CPC는 광고주들이 얼마에 광고를 붙이느냐와 블로그의 컨텐츠와 광고가 어느 정도의 관련성을 가지는지에 따라서 결정되게 된다. 광고주들은 각 블로그의 콘텐츠들에 광고를 전시하기 위해 경매에 입찰하게 되고, 가장 높은 가격을 제시한 입찰자가 광고 배치를 따내게 된다. CPC는 광고주의 최대 입찰가로 설정되며,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CPC 금액이 적립되는 방식으로 수익을 창출하게 된다.

 

예를 들어, 광고주의 최대 입찰가가 클릭당 1.00 달러이고, 광고가 내 블로그에 표시 된다면 내 글을 읽는 사람들이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1.00달러씩 벌게 되는 구조이다. 광고주의 최대 입찰가가 높을수록 CPC는 높아지게 되고 클릭 한 번에 더 많은 수익이 창출되게 된다.

 

CPC는 광고주, 광고의 종류, 컨텐츠 내용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으므로, 이를 최적화시키는 방법으로 수익을 극대화시킬 수 있다.

 

6. 페이지 CTR(Click Through Rate)

구글 애드센스의 페이지 CTR은 한 페이지의 총 광고 노출수에 대한 광고 클릭수의 비율을 말한다. 이는 백분율로 표시된다.

 

페이지 CTR은 블로그의 광고 배치 효과와 내 글을 읽는 사람에 대한 광고의 관련성을 결정하는 중요한 지표이다. CTR이 높으면 광고의 타깃이 잘 설정되어 있고, 광고를 보는 사람의 관심을 잘 끌 수 있으며, 이는 애드센스에서 더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음을 나타낸다. CTR이 낮으면 광고 배치가 최적이 아니거나 광고가 콘텐츠와 관련이 없다는 것을 나타내는 것이다.

 

페이지 CTR은 컨텐츠가 광고를 얼마나 효과적으로 송출하고 있는지 이해하고 애드센스 설정을 최적화하기 위해 사용되는 중요한 도구이다. 또한 광고주는 특정 콘텐츠가 자신들의 광고와의 관련성을 결정하고 다른 콘텐츠에 송출되고 있는 광고와의 효율성 비교를 위해 사용되는 주요 지표이기도 하다.

728x90
반응형